전북도 산림박물관 가을 단풍철 맞이 특별개관 운영
전북도 산림박물관 가을 단풍철 맞이 특별개관 운영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0.10.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남의 중심지이며 우리나라 단풍의 명소로 유명한 내장산 자락의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림박물관이 가을 단풍철을 맞이하여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4주간 특별개관 운영한다.

 매년 단풍 성수기 특별개관 기간에는 휴관일없이 개관시간 연장(당초 09:00~17:00 ⇒ 변경 08:00~18:00)을 실시하여 산림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의 기억에 남는 박물관으로 지속적인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특별개관 기간 중 세계서예 전북비엔날레 소장 작품 서예‧도자기 작품 35점을 특별 전시하여 우리 선조들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을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산림박물관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관람객 입장시 발열 체크 ▲관람동선 한방향 유도 ▲두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상시 환기 및 수시 소독 등 방역관리 강화 기준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박물관 관람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전시해설과 단체관람은 제한하고 발열, 호흡기 증상이 없는 개인의 단순 전시 관람만 허용한다. 관람객은 마스크 착용과 출입명부작성,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황인옥 산림환경연구소장은“이번 박물관 재개관으로 장기간 계속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피로에 지친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언제든 박물관 시설을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주소 및 연락처

- 전라북도 순창군 복흥면 추령로 1777(서마리 산252)

- TEL 063-652-6792~3

※ 교통편

- 전주, 서울 호남고속도로 → 내장산IC → 내장산 국립공원 →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 광주, 전남 호남고속도로 → 내장산IC → 내장산 국립공원 →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 남원, 대구 88올림픽 고속도로 → 순창IC → 강천산 → 가막골(담양호) → 순창복흥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