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 취약계층 아동 200만원 후원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연합회장/천안시복지재단 이사 박애숙)가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200만원의 후원금 전달식을 지난 15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식은 이날 개최된 2020년 보육유공자 및 열린 어린이집 시상 표창식에 앞서 이뤄졌다. 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약속하는 의미에서 이번 후원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애숙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겸 천안시복지재단 이사는 “보육종사자의 노고치하 및 참여중심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축하하는 이날 어린이집연합회가 어려운 아동을 돕는 일에 앞장서게 돼 기쁘다”며, “어렵고 소외된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아동들의 보육과 안전을 위해 누구보다 애쓰는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의 이번 후원은 지역과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 그 중에서도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어린이집연합회는 천안시복지재단과 취약계층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성정1동 새마을협의회, 사랑가득 삼계탕 나눔

내 취약계층 81가구 대상 실시

천안시 성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천우병)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태)가 지난 15일 홀몸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81가구를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이틀 간 20여명의 회원들이 음식을 준비했으며,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윤환덕)과 함께 직접 방문해 정성껏 만든 삼계탕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김정태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주변의 어르신들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영기 성정1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발 벗고 나서서 정성이 가득 담긴 식사를 준비해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답했다.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햇고구마 나눔행사 실시

직접 재배·수확해 소외계층에 기증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동미)이 16일 지역 내 휴경지에서 생산한 햇고구마 20상자(상자당 10kg)를 홀몸노인 등 지역사회복지 소외계층에게 기증했다.

이번 행사는 단원들이 직접 고구마순을 심고 가꿔 수확하게 됐으며, 지난 14일에는 고구마순으로 김치 및 반찬을 만들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 20가구에 전부 지원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신동미 단장은 “생각보다 수확량이 적어 속상하지만 단원들이 손수 퇴비까지 주면서 정성스럽게 재배했다”며 “열정, 노력, 사랑이 담긴 고구마라 생각하시고 맛있게 드셔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강욱 신방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땀 흘려 정성스럽게 키우고 나눔행사를 개최해주신 행복키움지원단원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방지 환경정비

대표 산책코스 불당천 정비활동 펼쳐

천안시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명섭)가 16일 불당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주민자치위원 20여명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불당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정명섭 위원장은 “불당천은 불당동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산책코스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택 불당동장은 “항상 불당동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불당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문성동 통장협의회, 하천변에 가을꽃 식재

·영산홍 식재 및 하천 사면 따라 꽃밭 4개소 조성

천안시 문성동(동장 오기환)은 지난 15일 통장협의회(회장 윤용화)와 함께 가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동시에 가을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천안천변에 가을꽃 2종을 식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남천 250본, 영산홍 200본을 식재했으며 산책로를 따라 꽃길을 만들고, 하천 사면을 따라 꽃밭 4개소를 조성했다.

윤용화 회장은 “가을꽃 식재로 하천변을 산책하는 주민들의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해진 마음이 환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식재에 힘을 모았다.

오기환 동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시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아름답게 하천변에 조성된 가을꽃을 보면서 시미들이 잠시나마 가을을 만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