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10월 16일(금) 오후 1시부터 청내 꿈나래교육부 3층 소강당 및 각 부서에서 청란여자중학교 1학년 여학생 19명을 대상으로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은 동부교육지원청 내 교육 관련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교육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청 내 5개 부서에서 근무하는 장학사, 교사, 주무관 등이 학생들의 1일 멘토가 되어 부서별 업무 및 운영 현황, 우수사례, 학교현장 지원 사업 등을 중심으로 소개하였다. 또한 모둠별로 각 과별 멘토와 실제적인 업무 체험 미션을 수행하고 체험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신의 꿈과 끼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육지원청에는 어떤 분들이 근무하시고 그 분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멘토 선생님의 조언을 통해 직업 선택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행사를 통해 동부 관내 중학생들의 향후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진로개발 역량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