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0월 17일부터 오는 12월 20일까지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키즈&맘 플레이 코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딩이란 컴퓨터언어를 뜻하는 용어로, 이번 교육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사회적 교육환경에 대응함과 동시에 코딩 공교육 도입에 대응 및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코딩의 이해부터 시작해 로봇·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컴퓨터 언어의 작동원리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며, 교육대상의 눈높이를 고려해 놀이와 게임 캐릭터등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여 알고리즘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강사 또한 유아,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 지도사 자격증 보유자로 선발해 이제 코딩교육에 첫발을 들여놓는 아이들이 자연스레 코딩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초등 저학년은 토요일 △미취학 아동은 매주 일요일 보호자와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호자 포함 10명의 인원만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코딩교육을 통해 지역 아동의 논리력,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 향상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며 “코딩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