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조기연) 디자인과, 뷰티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2020. 과정평가형 자격 4회차 시험에 응시하여 디자인과 시각디자인산업기사에 32명, 뷰티디자인과 미용사(일반)에 18명, 패션디자인과 양장기능사에 19명이 각각 합격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로 설계된 교육,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부평가와 외부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이다.

특히, 디자인과 학생들이 합격한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은 관련학과(디자인과) 전문대나 4년제 대학 수준의 전문 자격증이다.

 패션디자인과에서는 양장기능사 과정평가형 시험을 고등학교 전국 최초로 시행하여 합격률 95%라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다.

 뷰티디자인과에서는 교내에서 과정평가형과 검정형 시험 두 가지를 병행하여 미용사(일반)합격자 18명을 배출하였으며,

지난 7월 15일(수)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은 2020년 상시 기능사 미용사(메이크업) 시험에서 전원 31명의 학생이 응시하여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 100% 합격을 달성했다.

이로써 과정평가형과 검정형 시험 2개의 영역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자격증 취득에 강한 뷰티디자인과로의 입지를 다졌다.

 한림디자인고에 따르면 타 특성화고등학교의 경우 대부분 과정평가형과 검정형 시험 2가지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시험에 응시하지만 한림디자인고에서는 2가지를 병행하여 3년 동안 2가지 시험을 학교에서 볼 수 있는 일거양득의 강점을 갖고 있다.

 디자인과 3학년 이현서 학생은 내부평가, 외부평가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96점)를 받았으며 “디자인 전공 수업 시간에 체계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스케치,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할 정도의 수준 높은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통해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뷰티디자인과 3학년 이상옥 학생은 과정평가형시험, 검정형 시험에 모두 합격하였으며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공 교과 선생님들을 믿고 따라 열심히 한 결과, 여러 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고, 자격증 합격을 발판으로 이제는 취업을 목표로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기연 교장은 “그동안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왔으며, 이번 결과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실무능력 중심 교육으로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