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칠성초(교장 김덕여)는 10월 16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저학년(1~3학년)은 소중한 내 몸을 지키기 위해 할 일들 알아보기와 고학년(4~6학년)사춘기의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학교 내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위하여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수업은 학생들이 성폭력과 성희롱 등의 성범죄로부터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동 성폭력 사례를 통해 성폭력의 발생경로와 그에 따른 예방법 및 대처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는 사이버 성폭력에 대한 대처방법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폭력 예방교육은 각 반 교실에서 학년별로 1시간씩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수업 전 발열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자리 배치 등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칠성초등학교 전교학생회 부회장 엄태건 학생(6학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성폭력은 남녀 상관없이 일어날 수 있고, 성폭력 상황에서 대처법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보건교사 박미영은 “학생들이 성폭력이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