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초등학교(교장 최임복)은 10월 12일부터 30일까지 각 학년과 유치원, 전담, 영양, 특수학급을 포함하여 10명의 교사가 수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동료 공개수업으로 학년별 교과 특성과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전문성 학습공동체 연수를 통해 그동안 배움과 수업방안을 모색하여 STEAM 융합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학생중심 수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STEAM 수업 공개는 지난 13일 1교시에 2학년부터 진행되었다. 종이 새를 만들어 날려보고, 학생들 스스로 고쳐야 할 점을 찾아보는 수업이었다.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날려보았던 경험을 떠올려보고 잘 나는 종이 새를 만드는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여 좌우 대칭 정확히 맞추는 방법과 무게 중심을 잡는 과정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2학년 학생은 “종이 새를 만들 때 양쪽을 똑같이 만들어 무게 중심을 잡는 것은 어려웠지만 제가 만든 종이 새가 가장 멀리 날라갔을 때는 뿌듯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교장 최임복은 “이번 공개수업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에서 학년군별로 STEAM융합 지도안을 가지고 토의하고 수정하는 단계를 거쳐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을 만들고자 실시되었다. 교원들 간의 협조와 상호정보교환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는 좋은 수업을 제공할 수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공개수업은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11월 중 학교 홈페이지에서 학부모들에게 공개되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