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한뫼도서관은 오는 11월부터 한 달간 온라인 문화 예술 강좌 ‘신중년, 아모르 파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민들의 문화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미술, 생활예술, 음악, 술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가 다채롭게 구성되어있다.

11월 5일 목요일 첫 번째 강의는 전한호 교수(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가 맡는다. ‘여기 예술가가 있습니다’라는 주제 아래, 시대를 품는 그릇으로서의 예술 그리고 시민의 삶과 함께하는 예술에 대해 강연한다.

11월 12일 목요일 두 번째 강의는 강윤주 교수(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대학원 전공주임교수)가 ‘신중년을 위한 신나는 생활 속 예술’을 주제로 진행한다.

11월 19일 목요일 세 번째로는 ‘팝, 경제를 노래하다’의 저자인 임진모 대중음악 평론가 겸 방송인이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소통과 공감의 사회적 가치와 행복으로서의 대중음악’을 주제로 방탄소년단(BTS)부터 조용필의 명곡까지 우리가 사랑한 대중음악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11월 26일 목요일에는 ‘막걸리, 넌 누구냐?’의 저자인 허시명 여행작가 겸 술 평론가가 ‘우리 문화의 중심에 있는 전통술 이야기’로 강연을 마무리한다. 특히 마지막 날 강연에서는 현재 막걸리 학교장으로 있는 허시명 평론가가 참여자들과 함께 직접 ‘내 생의 첫 술 빚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문화 예술 강좌 ‘신중년, 아모르파티’는 고양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늘 13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goyanglib.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그동안 문화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많은 시민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통해 문화 예술에 대한 기대와 갈증이 채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