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10월 12일(월)부터 10월 14일(수)까지 중등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중등 신규교사 추수 멘토링(실행)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멘토교사와 함께하는 밀착연수로 수업 및 교수학습지도 전문성 신장,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사례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수업 전문성 신장에 목적이 있다.

 신규교사 추수 멘토링(실행) 직무연수 내용은 학생중심 교수학습지도의 실제, 수업 분석 및 나눔, 학교폭력 관련 법률이해 및 교육활동보호, 구글 클래스룸 실전 수업 활용 방안,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질문 중심 수업 디자인 등 전문영역으로 운영된다.

 학교 현장에서 신규교사들에게 필요한 학생중심 교수학습지도와 현장 적용도를 높일 수 있는 멘토교사와 함께 하는 혼합연수로 연수방법은 비대면 쌍방향 화상연수와 원격연수로 이루어진다. 연수에 참여하는 신규교원은 수업 및 학생지도 전문성 신장 연수를 이수함으로써 교과교육 및 생활지도에 우수한 전문성을 갖추어 가는 교사로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신교교사와 멘토교사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추후에도 신규교사의 어려움이 해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으로 신규교사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