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은 10월 12일(월) 오전 9시 더브레인두뇌학습연구소와의 교육협력 협약식을 연구소 이호익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협력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및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는데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옥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지원단 인력의 학습코칭 지도지원을 위한 난독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활발한 협력활동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일반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은 “이번 협약은 옥천, 보은, 영동 남부 3군의 학습종합클리닉거점센터로서의 기초학력 학습코칭 역할을 확대하는 것이다. 특별히 개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문자를 습득하거나 내용을 읽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토대로 삼는 계기가 된다.”고 하였다. 더브레인두뇌학습연구소 이호익 대표는 “지금까지 알려진 난독증의 원인들을 이해하여 읽기가 중요한 시기의 학생들이 학습시기를 놓치지 않게 평생 학습의 기초를 마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향후 옥천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교사들의 읽기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난독증의 이해와 특징에 대한 연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