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030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엑스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위원회’)와 공동으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릴레이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 함께 2030년 엑스포 유치를 이루기 위해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추진하며, 2030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 메시지를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미래세대인 초‧중‧고‧대학생이며, 참여 방법은 직접 촬영한 3분 이내의 유치 응원 영상 파일을 전자우편(2030busanexpo@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영상은 접수 후 7일 이내 2030년 월드엑스포 부산 유치의 열망과 의지 등을 종합적 검토·판단해 선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비속어 사용 등 상식에 맞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는 제외한다.

시는 연말까지 30명을 선정해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며, 응원 영상은 페이스북 등 엑스포 유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6종(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미래세대 시민들의 참여와 더불어 각종 기관장, 부산시의원, 부산지역 기업 대표들의 유치 응원 릴레이 캠페인 동참도 유도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내년 국제박람회기구(BIE)에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신청에 앞서 대국민 공감대 확산과 시민의 열망을 알리기 위해 응원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라며, “친구,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응원 메시지 영상을 만들어 많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