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2020학년도 10월 8일(목) 대전교육정보원 SW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동부 관내 진로진학상담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2차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원격수업의 질 향상과 교사-학생 간 쌍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과정은 「쌍방향 진로수업 Tool 익히기」라는 주제로 서울 대광중학교 박숙녀 교사를 모시고 Zoom 활용 화상수업, 구글 설문 사용법, 구글 프리젠테이션 협업 수업 및 구글 사이트 플랫폼 수업에 대해 2시간 동안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그 중에서도 Zoom + 파워포인트 진로수업, 패들렛 활용 온라인 진로수업 등 진로수업 관련 꿀팁의 제공은 쌍방향 진로수업 운영에 대한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자신감 상승의 계기가 되었다. 특히 연수 시작 일주일 전부터 채팅방을 오픈하여 사전 미션 과제 및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짧은 기간이지만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의 수업에 대한 열정, 쌍방향 상호작용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