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 행신도서관이, 깊어가는 가을을 문학의 감동으로 채워줄 온라인 문학 강좌 ‘신현수 작가와 함께하는 브런치 문학 살롱’을 운영한다.

소설가이자 동화작가로 ‘플라스틱 빔보’, ‘용감한 보디가드’ 등 60여 권의 저서를 펴낸 신현수 작가가 강연을 맡은 이번 강좌는, 매회 새로운 주제의 단편소설을 함께 읽으며 우리의 삶을 다양한 측면에서 재조명해 볼 계획이다.

오는 10월 28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 차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오전 11시부터 90분 동안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함께 자리해 ‘온라인’ 문학 살롱의 분위기를 나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활동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나마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문학과 사색을 통해 위로 받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학이 주는 즐거움으로 더욱 풍성한 가을을 선사할 ‘브런치 문학 살롱’은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이달 23일까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신도서관 담당자(☎031-8075-923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