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 봉사 동아리 참사랑회는 9일 도안면 인삼로(노암리) 일원의 대추농가를 방문해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일손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난 등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김현순 회장을 비롯한 회원 16명은 휴일도 반납한 체 대추수확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작업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작업 간격 유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일손돕기를 진행했으며, 생산적 일손봉사로 받은 실비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김현순 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이웃들에게 참사랑을 보여주는 공직자 봉사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청 참사랑회는 공직자들이 힘을 합쳐 1998년에 결성한 봉사활동 동아리로 회원 32명이 매월 회비를 모아 참전 유공자 지원, 실버센터 봉사, 독거노인 찾아뵙기, 불우이웃 돕기, 사랑의 점심나누기 성금 기탁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회원들은 올해 코로나19에도 명절과 어버이날에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안부 인사를 드리며 필요물품을 지원했고, 더운 여름에는 보신 음식을 전달하며 봉사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매년 많은 봉사와 활동으로 2018년에는 나눔 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19년에는 CJB청주방송과 국제라이온스 충북지부가 공동주관하는 3회 충북봉사대상에서 공직자부문 봉사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