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타인을 모두 유익하게 하는 지혜로운 삶

(재)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 예술가를 초청해 여는 [화요 열린 강좌] 2020년 10월 강좌를 개최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휴강했던 9월 강좌를 10월 강좌로 진행합니다. 2020년 10월 강좌에서는 우리 삶의 조건을 깊게 통찰하고 마음의 작용을 이해함으로써 지혜로운 삶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마음챙김과 자비라고 하는 오래된 전통의 지혜 정수가 현대의 상담이나 심리학과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가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이번 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보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상 도서 : 『마음챙김과 자비』 (학지사 刊)

일시 : 2019년 10월 20일(화) 오후 7시

강사 : 번역자 조현주(영남대 심리학과 교수)

저자_폴 길버트(Paul Gilbert) 영국 더비 대학교 임상심리학 교수

저자_초덴(Choden) 승려 출신, 영국 애버딘 대학교 명예교수

강사__조현주(영남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명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석사를, 고려대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양대학병원·삼성서울병원 신경정신과 임상심리전문가 과정을 수료했다.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연구교수,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cley 심리학과 방문교수를 역임했다. 저서로는『최신 임상심리학』(공저) 등이 있다.

❏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 회비 : 무료(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000원 이내를 보시함에 넣으면 이를 모으고 여기에 본원이 보태서 불우 이웃 등에게 보내고 있습니다.)

* 알림 : 10월 강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자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참가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http://cafe.naver.com/dharin.cafe)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