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10월 5일(월)부터 10월 8일(목)까지 초·중등 교장 각각 30명을 대상으로 ‘초·중등 교장 리더십 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초·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장으로서의 기본 역량 함양은 물론, 학교공동체의 원활한 운영을 통하여 전체 교직원이 최고의 학생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행복한 학교경영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 학교회계의 예결산 및 운용,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별 대처 방안, 협업과 소통에 기반한 학교공동체 조직 관리 등 학교장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좌들로 구성하였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초유의 감염병 사태를 학교별로 어떻게 극복했는지 학교장으로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추후 코로나19의 학교별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혼란의 시기에 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만큼, 학교장의 리더십 연수는 학교 현장의 혼란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학교공동체 전 구성원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