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은 2021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군 단위 공모 주민참여예산 신청 사업에 대해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8월10일부터 9월11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군 단위 공모사업을 신청 받았으며, 신청내용과 관련된 담당부서의 사업타당성, 효과성, 법령 저촉여부 등의 검토를 거친 후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

군 단위 공모 신청 사업은 ▲역말 오솔길 조성사업 ▲공공기관 문학자판기 설치 ▲순환자원 회수 로봇(재활용 자판기)운영 ▲백마령공원 체육시설 및 휴게시설 정비사업으로 4건이다.

음성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사업에 자유롭게 투표가 가능하며, 음성군 홈페이지-주민참여-생각나누기-설문조사 게시판에서 1인당 1개 사업을 투표할 수 있다.

군 단위 공모사업은 주민들의 온라인 투표(30%)와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결과(70%)를 반영해 사업이 결정되며, 결정된 사업은 2021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예산은 참여 민주주의 활성화와 군민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내년도 예산편성에 주민들의 의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