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비대면 사회에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화상회의 운용법 및 전자출입명부 활용법 등을 알려주는 디지털배움터의 10월 교육생을 모집한다.

‘디지털배움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이 비대면화되면서 디지털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늘어나자 누구든지 쉽게 찾아와 필요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센터, 도서관 등 생활 사회기반시설(SOC)을 활용해 만든 디지털 교육장이다.

시는 디지털배움터에 강사 2인과 봉사자 2인을 배치하고, 디지털 헬프데스크를 마련하여 교육 및 실시간 디지털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디지털배움터의 10월 교육과정은 ▲디지털 기초(문자 보내기, 기본 앱 설치, 스마트기기), ▲디지털 생활(키오스크 활용, 쇼핑, 교통, 금융), ▲디지털 중급(OA활용, 영상제작, 기초코딩), ▲특별교육(1인 크리에이터, 블로그마케팅, 웹툰제작) 등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디지털 배움터’ 검색)와 전화(☎1800-0096)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방식은 코로나19에 대응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집합교육이 어려운 경우 비대면 온라인 양방향 교육으로 진행될 수 있다

허남식 부산시 기획관은 “디지털 격차가 코로나19로 인해 이제는 불편을 넘어 생존의 문제에 직면했다”라며 “시민 모두가 차별 없이 디지털 세상에 참여하고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배움터 교육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