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월 5일(월) 15:00, 중학교 학부모 29명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자유학년제 이해 학부모 원격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21학년도 자유학년제 신규 운영 학교 29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의 이해도 향상 및 홍보를 위해 실시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실시간 원격 연수로 진행된다.

 자유학년제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해 중학교 일년(1학년) 동안 지식·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로, 대전은 2018년 자유학년제 희망학교를 시작으로 점점 확대해 나아 갔으며 2021년에는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연수 강사는 자유학기활동 안정화 방안 연구학교를 담당 하고 있는 장소영(대전가오중) 선생님으로 자유학년제의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 소개, 학교 운영 사례를 안내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2021년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연수 및 홍보 등 다양한 학교 현장 지원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자유학년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정보 소통이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