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육영수 생가 주차장 네거리 도로변의 ‘커피 봉’(Hand Drip)은 핸드 드립 커피 전문점이다.

커피봉(Hand Drip) 주대봉 대표는 1982년 서울 종로2가 선배가 운영하는 다방에서 알바를 하면서 커피를 내리는 기술을 배웠다. 그 후 서울에서 카페를 운영하다가 그만두고 무역회사에 취업하여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이태리에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맛보고 맛있는 커피 & 완벽한 커피의 맛을 잊지 못했다고 회상한다.

한국에 입국하여 이태리에서 맛본 에스프레소 커피의 완벽한 커피 맛을 내는 전문점을 찾을 수 없어 독일, 이태리, 일본 등 외국의 커피전문 서적을 구입하여 공부를 시작하면서 10년 전에 배운 커피 내리는 기술을 다시 복습하고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을 꿈꾸게 된다.

주 대표는 20여 년 동안 산악회 무료 가이드를 하면서 전국의 명산 명소를 다니면서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을 물색하던 중 정지용 생가, 육영수 생가 주차장 네거리에 땅을 매입하고 직접 건물을 지어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을 오픈하게 되었다.

맛있는 커피란?

마시고 난 뒤 더 마시고 싶은 마음이 드는 커피

마실 때 목 넘김이 편하고 차갑게 식어도 맛이 좋은 커피

그것이 바로 맛있는 커피다.

맛있는 커피는 좋은 쓴맛과 상큼한 신맛,

단 맛의 여운이 감돌며 뒷맛이 개운하고 입 안에 향기가 가득하다.

그렇다면 좋은 쓴맛이 나는 커피란 어떤 걸까?

처음 마실 때 진하고 쓰지만 마실수록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커피를 말한다.

완벽한 커피란?

1. 좋은 원두(고급재료) 2. 제대로 된 로스팅 3. 알맞은 추출

주대봉 대표는 커피 봉(coffee bong)이 옥천의 커피 명소, 맛있고 향기로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힐링장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 하는 곳으로 전국에 입소문이 나서 Hand Drip(핸드 드립)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이 있는 향수옥천에 다시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상계리 56-5

전화: 043-731-7656, 010-6223-765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