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Hand Drip(핸드 드립)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
옥천군, Hand Drip(핸드 드립)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
  • 손혜철
  • 승인 2020.09.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 육영수 생가 주차장 네거리 도로변의 ‘커피 봉’(Hand Drip)은 핸드 드립 커피 전문점이다.

커피봉(Hand Drip) 주대봉 대표는 1982년 서울 종로2가 선배가 운영하는 다방에서 알바를 하면서 커피를 내리는 기술을 배웠다. 그 후 서울에서 카페를 운영하다가 그만두고 무역회사에 취업하여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이태리에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맛보고 맛있는 커피 & 완벽한 커피의 맛을 잊지 못했다고 회상한다.

한국에 입국하여 이태리에서 맛본 에스프레소 커피의 완벽한 커피 맛을 내는 전문점을 찾을 수 없어 독일, 이태리, 일본 등 외국의 커피전문 서적을 구입하여 공부를 시작하면서 10년 전에 배운 커피 내리는 기술을 다시 복습하고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을 꿈꾸게 된다.

주 대표는 20여 년 동안 산악회 무료 가이드를 하면서 전국의 명산 명소를 다니면서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을 물색하던 중 정지용 생가, 육영수 생가 주차장 네거리에 땅을 매입하고 직접 건물을 지어 Hand Drip(핸드 드립) 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을 오픈하게 되었다.

맛있는 커피란?

마시고 난 뒤 더 마시고 싶은 마음이 드는 커피

마실 때 목 넘김이 편하고 차갑게 식어도 맛이 좋은 커피

그것이 바로 맛있는 커피다.

맛있는 커피는 좋은 쓴맛과 상큼한 신맛,

단 맛의 여운이 감돌며 뒷맛이 개운하고 입 안에 향기가 가득하다.

그렇다면 좋은 쓴맛이 나는 커피란 어떤 걸까?

처음 마실 때 진하고 쓰지만 마실수록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커피를 말한다.

완벽한 커피란?

1. 좋은 원두(고급재료) 2. 제대로 된 로스팅 3. 알맞은 추출

주대봉 대표는 커피 봉(coffee bong)이 옥천의 커피 명소, 맛있고 향기로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힐링장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 하는 곳으로 전국에 입소문이 나서 Hand Drip(핸드 드립)전문점 커피 봉(coffee bong)이 있는 향수옥천에 다시 방문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상계리 56-5

전화: 043-731-7656, 010-6223-7656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