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뉴스] 옥천군 조계종 용암사 일출
[카메라 뉴스] 옥천군 조계종 용암사 일출
  • 이한배
  • 승인 2020.09.29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옥천 용암사(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청2길 400)는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너무나도 유명하다. 일출 촬영 명소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 옥천군에서 매년 초하루에 신년일출을 보는 곳이다. 또 용암사 일출은 옥천9경중 제4경이다.

따라서 전국에서 사진가들이 아름다운 일출을 찍기 위해서 몰려든다. 대청호가 생김으로 해서 운해가 잘 낄 뿐만 아니라 앞이 탁 트여 사진 촬영하기가 아주 좋다. 특히 가을에는 날씨가 맑다면 운해는 꼭 낀다할 정도로 자주 낀다. 거기다 사진 촬영 장소까지 어렵지 않게 갈 수 있고 요즈음엔 옥천군에서 전망대까지 잘 만들어 놔서 더욱 많은 사진가들이 몰려든다.

나 역시 사진을 배울 때부터 오르기 시작하여 가을이면 서너 번씩 오를 때도 있다. 지난 9월 28일 올해 처음으로 용암사를 찾았다. 평일인데도 벌써 부산, 청주, 서울 등 전국에서 온 몇 팀이 진을 치고 있었다. 날씨가 너무 맑아 도리어 흠이 되었다. 그러나 운해는 정말 멋지고 아름다웠다.

 

사진을 찍지 않은 사람이라도 한 번쯤 올라가 멋진 일출을 보고 ‘옥천 비경’ 관광을 적극 추천한다. 참고로 옥천 9경은 1경 안남면 둔주봉 한반도지형, 2경 옥천읍 37번 국도변 벚꽃, 3경 군북면 부소담악, 4경 옥천읍 용암사 일출, 5경 군서면 장령산휴양림, 6경 안내면 장계관광지, 7경 동이면 금강유원지, 8경 옥천읍 향수호숫길, 9경 구읍 이다. 또 옥천에는 향수시인 정지용 생가와 육영수 여사 생가가 있고 최근에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개관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홈페이지(https://www.oc.go.kr/tour/contents.do?key=3829&)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 옥천읍내에 올갱이 국밥과 구읍에 있는 묵밥은 향토음식으로 그 맛이 일품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