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에서는 지난 25일 세종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하는 육아대디를 위한 힐링 무비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 100인의 아빠단 오프라인 행사로 최신영화를 감상하면서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는 육아 대디를 위한 힐링 무비 데이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최신 가족 코미디 영화로 가족동반 하여 개인 차안에서 자유롭게 관람하며 비대면으로 영화를 시청하는 방법으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선착순으로 50팀을 모집하여 실내육아에 지친 아빠들과 엄마, 아이들이 함께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관계자는 힐링 무비데이를 통 해 “함께 육아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100인의 아빠단에게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힐링 타임 기회를 제공해 주므로써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한다.

한편,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 육아 참여 활성화를 통한 전 사회적 함께 육아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복지부에서 실시해오던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이다.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지난해 1기에 이어 올해 2기를 운영해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들이 육아 비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