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9월 25일(금)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교육실에서 2020년 제1차 학부모보듬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학부모보듬위원들은 코로나19로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 및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날 협의회에는 학부모보듬위원 5명이 참석하였고, 상반기 운영 현황보고와 함께 현재까지 진행된 사례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자문 및 피드백을 주고 받는 사례회의형식으로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상담전문가 위원들은 자신이 진행한 사례에서 어려웠던 점, 보완했으면 좋을 점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법률전문가, 경찰위원은 이에 대한 법률 및 보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앞으로 학부모보듬위원회 진행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혜경 학부모보듬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나 가정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돌봄을 받을 수 없는 학생들이 학부모보듬위원회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며 남은 활동도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학부모돌봄위원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남은 활동기간도 아이들에게 힘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보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