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수산중학교(교장 조봉주)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책을 통해 여행을 떠나보자는 취지에서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이라는 주제로 9월 25일(금)에 다양한 독서 체험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 체험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내 꿈을 응원해 주는 한 구절’ 독서 명언 열쇠고리 만들기 ▲ZOOM을 활용한 ‘금속활자 주조시연’ 온라인 체험 ▲‘마음을 그리는 손글씨 캘리그라피 체험’ 나만의 한글패턴 머그컵과 캘리액자 만들기 ▲‘시(詩)로 내 마음 다독다독’ 시화 만들기 등 풍성하고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수산중학교 학생회장 김연우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2학기에 예정되었던 책나들이 체험학습을 가지 못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교내에서 다양한 독서 체험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힐링 독서 여행을 하게 되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수산중학교 조봉주 교장은 “이번 독서 체험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한 장 두 장 책 읽기를 통해 학생들이 한층 성장해나가기를 응원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즐거운 책 읽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독서 체험행사를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