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선)은 9월 24일(목) 오후 7시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하반기 2차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최소한의 인원을 모집하여 오프라인으로 운영하였다.

 이 과정은 충청북도 내에 있는 다양한 고등학교의 종류와 입학 전형을 알아보며 나의 자녀의 성향과 특기에 어울리는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고입진학설계를 해보는 시간으로 기획하였다.

 강연자는 충청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김용백 장학사로, 충북 도내 다양한 고등학교 전형과 이 유형에 맞추어 준비해야할 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공동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등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진로 설계를 위한 가정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참석한 충청북도로 전입을 온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평소에 자녀의 흥미와 관심사를 관찰하고 대화하여 고입설계부터 노력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진로교육원 관계자는 “도내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의 자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공교육 진로교육 정책과 제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빠르고 알차게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