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제2회 청년의 특별한 삶을 위한 특강(청삶특강)’을 26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부산시의 청년주간(9.22.~9.26.)에 맞추어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내가 선택한 미래’라는 주제로 위박스 브랜딩 ‘이랑주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랜선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서 강연자가 지방 전문대를 졸업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진열전문가(VMD, Visual Merchandiser)가 되기까지 삶의 고비에서 어떤 선택을 하고, 왜 그런 선택을 하였는지 청년들과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으로, 부산 청년이면서 ‘몽땅몰타’ 저자인 장수빈 작가가 사회자로 참여한다.

사업을 추진하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5일 오후 2시까지 온라인 구글폼(https://url.kr/i9cJUG)을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사전신청한 부산지역 청년은 공유된 링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점에 따라 이번 청삶특강 랜선 강연 진행에 이어 부산지역의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삶 전반에 걸친 강연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청삶특강을 통해 부산지역의 청년들이 희망을 품고 삶 전반이 긍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실마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라며, “남은 특강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더 많은 청년이 누리고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051-580-9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