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민간단체인 충주열린학교(교장 정진숙)는 “꿈은 이루어진다.”이라는 주제아래 9월21일(월) 충주열린학교에서 2020년도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규칙을 준수하여 합격생과 학부모만 참석하여 진행하였다.

충주열린학교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하고 있으며, 특별히 2020년부터는 청소년 고득점반을 특별 편성하여 학력취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강의식 수업과 멘토링을 겸하며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과 검정고시 합격증진대회, 삼겹살파티 등 멘토 선생님과 멘티 학생들의 열정으로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대학진학의 문을 열수 있었다. 이에 지난 21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통해 그 동안의 수고를 축하하고, 내년 검정고시 응시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였다.

충주열린학교 정진숙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결단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검정고시 시험에 전원 합격한 것을 축하합니다. 더 성장하여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늘 응원 하겠습니다. ”라고 청소년들의 노력과 학력취득을 축하하였다.

한편, 충주열린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와 컴퓨터등의 교육과 어르신을 위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3-852-3858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