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지구별 컨설팅을 10일부터 18일까지 10여 회에 걸쳐 면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학교 운영이 어려운 시기에 학교에서 필요한 내용을 안내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지구별 컨설팅을 마련하였다. 이를 위해 전문역량을 갖춘 방과후학교 컨설팅단을 구성해 업무담당자들의 사전 의견수렴을 받고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했다.

 특히 면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적절한 시기에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구별 컨설턴트에게 안내자료를 제공했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방과후학교 보조금 사용 및 방과후학교 계약 및 청렴사항 준수, 학교별 질의응답 등으로 이루어졌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구별 컨설팅과 함께 비대면 이메일과 유선 등 온라인 수시 컨설팅도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맞춤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통해 학교 현장과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최대한 수렴해 자율적이고 청렴하며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