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초, 예술가와 함께 우주를 상상하다
문광초, 예술가와 함께 우주를 상상하다
  • 손혜철
  • 승인 2020.09.18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문광초등학교(교장 염종현)는 지난 9월 18일(금) 2020. 교사-지역예술가 협력수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가 초대전과 예술·과학 융합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작가 초대전은 탄소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중원대학교 김성희 교수의 작품이 ‘우주를 상상하다’라는 주제로 전시되었다. 이번 초대전은 9월 18일(금)부터 9월 24일(목)까지 문광초 본관 2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며, 학교-지역사회 간 네트워크 조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예술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함께 이루어진 예술·과학 융합교육 특강에서는 중원대학교 한기봉 교수가 ‘초딩 과학자로 변신하자’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맞춤형 눈높이 강의를 펼쳤으며, 중원대학교 김성희 교수가 「예술가의 세계 및 ‘우주를 상상하다’ 작품 해설」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학생들은 이번 초대전과 특강을 통해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관련 지식을 탐구하며 작가의 해설을 직접 들어봄으로써 다양한 상상력으로 우주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지역 예술가와 함께 하는 체험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었다.

 교육부요청 도 지정 예술이음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문광초는 앞으로도 인형극과 연극으로 예술 감성을 기르고, 한국무용으로 K-POP댄스를 재해석하며, 예술과 과학이 융합된 놀이창작 활동과 같은 교사-지역예술가 협력수업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