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희망도서관은 지난 15일 플로리다마음연구소장 김소울 작가를 초청해 운영한 ‘아이 마음을 보는 아이 그림’ 온라인 부모교육이 참여자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학부모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운영됐다.

김소울 작가는 강연 사전에 ‘빗 속 사람 그리기’, ‘어항 속 물고기 가족 그리기’ 2가지 형태의 아이 그림을 학부모들에게 전달받아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어내는 방법에 대해 유형별로 설명해 참여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자녀와의 대화방식에 대해 경청과 수용의 자세, 부모의 화법에 따른 아이의 심리 변화 등 다양한 비교 사례를 들어 설명해 학부모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강연 참여자들은 채팅창을 통해 “재미있고 신선한 강연이었다”, “오늘 배운 그림 해석법으로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많은 사례를 쉽게 설명해주어서 복잡하고 어려운 아이 마음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다” 등의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한편, 광양희망도서관은 오는 9월 20일 ZOOM을 통한 이규찬 웹툰 작가와의 만남, 9월 26일 온라인 독서골든벨 등 다양한 비대면 독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wangya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