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20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중구 태평동 버드내마을아파트와 유성구 전민동 삼성동푸른아파트를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열린 ‘대전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위원회’에서 ▲ 일반관리 ▲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 공동체 활성화 ▲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 우수사례 5개 분야 18개 평가항목에 대한 서류와 현장 평가를 통해 단지 규모별 평균 최고 점수 단지를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했다.

 특히 최우수평가를 받은 버드내마을아파트는 1,000세대 이상 규모로 일반관리분야 등 5개 분야에서 골고루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500세대에서 100세대미만 규모에서는 경합으로 삼성푸른아파트가 시설유지관리분야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함께 선정됐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2개 단지에 대해 9월말까지 국토교통부장관이 선정하는 우수관리 단지로 추천하고 10월 중 모범관리단지를 인증하는 인증패(동판)를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도 대전시‘노후공동주택 공용시설 지원 사업’선정 시 우선 선정토록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대전시 모범관리단지위원회 관계자는 “참여한 단지 모두 공동주택관리뿐만 아니라 현장평가 실사 시 주민과 화합해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참여하는 공동주택 단지에서도 시설관리뿐 아니라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다른 평가 분야에서도 많은 활약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시 이효식 주택정책과장은 “규모별로 많은 단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공동주택 단지가 투명하고 살기 좋은 문화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