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은 ’2020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속초 동민아 365’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속초 동민아365’는 각 동에 사는 시민의 아이디어를 365일 수렴하겠다는 의미로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알리고 ‘문화도시 속초’를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주민센터 8개소와 속초시청 종합민원실의 협조를 통해 진행되며 재단 사무실 포함 총 10곳에 홍보 배너 및 제안서를 포함한 안내문이 비치되어 현장에서 바로 접수 가능하며, 또한 홈페이지(www.oksc.or.kr) 서식자료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keh0608@sokchocf.or.kr)을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서 중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관련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수시로 선정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제안자의 참여가 가능한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제안자의 참여도 적극 독려 할 계획이다. 제안 접수는 우선적으로 2021년 12월까지 추진되며, 추후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이 끝나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시민의 제안을 접수받는다.

 재단 관계자는 “아직 속초에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이 추진 되고 있는 사실을 모르는 시민들이 많고 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속초 동민아 365’를 통해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에 시민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시민이 사업 관련 정보를 쉽게 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