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 유초등교육과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장학 및 회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원격수업으로 수(秀)업(Up)하기」(초등학교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를 집필했고, 원격수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대전월평초등학교 용호진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원격수업 및 비대면 회의, 학교운영을 비롯한 수업컨설팅 등을 주관하는 장학사를 대상으로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되었다.

 특이사항으로는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강사와 장학사의 면대면 연수가 이루어지고, 동시에 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연수가 이루어져 동·서부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 간의 소통과 성장의 시간이 되었다.

 한편, 지난 9월 4일에는 코로나19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원격수업으로 수(秀)업(Up)하기」(초등학교 원격수업 길라잡이) 장학자료가 개발 및 배부되었다. 이 자료는 원격수업 환경조성, 실시간 쌍방향 수업하기, 콘텐츠 제작하기, 알면 유용한 팁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처음 원격수업을 접해보는 교사도 쉽게 원격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협의회 및 연수, 컨설팅 등 장학사들의 장학 역량을 높이고 학교 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