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교장 이숙경)는 올해 수학 나눔학교로 선정되어 9월 10일(목)부터 9월 24일(목)까지 총 15일간 온라인 수학 나눔축제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수학 나눔축제용 에코백을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드라이브 스루(워킹스루) 방식으로 교과서와 함께 수학꾸러미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대면 축제운영방식과 다르게 운영된다.

수학꾸러미는 학년 수준을 고려하여 1,2학년에게는 스트링아트(할로윈 모양 만들기), 3학년은 테셀레이션 무늬꾸미기 및 피젯스피너, 4학년은 폴딩스퀘어, 5학년은 스트링아트(기하적 도형만들기)및 피젯스피너, 6학년은 프랙탈 칼레이도 사이클 만들기 수학 교구가 제공되었다.

학생들은 수학꾸러미를 배부 받아 학교 누리집에 게시된 체험 방법 영상 및 사진을 참고하여 각 가정에서 수학 체험을 실시하였고 체험 내용을 학교 누리집 및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게시하여 다른 학생들과 체험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장야초등학교 이숙경 교장은 “이번 수학 나눔축제는 학생들에게 즐거운 수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도를 높여 학생들이 수학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수학교과와 연계하여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체험 중심 수학 활동에 적합한 교구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수학을 즐기고 나아가 수학적 사고력과 소양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