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8일(화)에 백제로타리클럽으로부터 취약계층 학생의 주거·학습환경 개선 물품(2천만원 상당) 등을 기탁받았다.

 이번 기탁식에는 백제로타리클럽 김현 회장과 관계자분들이 직접 참석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물품 등을 전달하였다.

백제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3680지구로 장학금 지원, 국제 의료봉사 지원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 국제봉사단체로, 금번 기탁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1명)의 주거 실내 리모델링 및 집기, 학습기기를 제공(2천만원 상당)하고,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의 소질계발을 위한 미술작업용 컴퓨터(1대) 제공, 소아암 치료로 정규 학교 수업을 받을 수 없는 학생들에게 대학생들이 학습지도를 해주는 멘토링 봉사 기부 등의 학생 맞춤형 지원을 한다.

 백제로타리클럽 김현 회장은 “백제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해왔으며, 금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위해 나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형태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을 위해 다양하고 세심하게 지원해주심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교육청도 취약계층 등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