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9개월 간 무려 100억 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집계되면서 또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선 EBS의 인기캐릭터 ‘펭수’, 그 붐의 출발점이 된 콘텐츠 기획의 비결이 궁금하다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온라인 명품클래스가 답이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2일(화) 15시~18시, 온라인으로 ‘2020 명품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날 온라인 특강의 강연자는 EBS 이슬예나PD와 시인 하상욱으로, 이PD는 ‘펭수’를 탄생시킨 자이언트 펭TV의 기획 및 연출자로 2020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이번 온라인 명품클래스에서 ‘유튜브 스타 펭수 콘텐츠 제작이야기’를 들려줄 이PD는 2,30대 직장인이 공감하는 돌직구 발언으로 국민캐릭터로 거듭난 펭수의 성공비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텐츠 기획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을 ‘시를 팔아먹고 사는 詩팔이’라 칭하며 SNS에 짧지만 울림 있는 시를 게재해온 시인 하상욱은 ‘숏폼 콘텐츠, 창작의 힘’에 대한 강연으로 콘텐츠 기획에 있어 새로운 트렌드 개척의 중요성과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이번 명품클래스는 강연 당일(22일, 화요일) 13시까지만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 (www.cbckl.kr) 이벤터스 사이트(https://event-us.kr)에서 접수받는다.

사전신청 방법 등 온라인 명품클래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145, 1215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명품 클래스는 그동안 충북 지역 대학교 등에서 오프라인 특강으로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하게 되었다”며 “최근 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콘텐츠’의 중요성이 다시금 부각되고 있는 만큼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 창작자들이 콘텐츠 기획 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명품클래스’는 문화콘텐츠 분야 명사를 초청해 동 분야의 창ㆍ제작 관심 유도와 잠재적 크리에이터 발굴을 목적으로 한 공개 강연으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대표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