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시립미술관이 오는 9월 9일 오후 4시에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와 연계한 ‘아티스트 토크’를 페이스북 생중계(https://www.facebook.com/artbusan)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길어지며 기획된 관객 참여형 프로젝트로,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에 참여한 작가 6명이 모여 이번 전시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객들은 현장 참여가 아닌 실시간 온라인 댓글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및 실시간 중계 중 선정된 댓글 작성자는 소정의 상품(전시 도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2020-낯선 곳에 선」 전시는 부산 출신 또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작가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시립미술관의 대표 전시로, 사회의 기준 및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는 신진작가 6인(권하형, 노수인, 문지영, 유민혜, 하민지, 한솔)의 작품을 소개한다.

기혜경 시립미술관 관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작가와 시민이 가장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 학예연구실 051-740-42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