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68명(4인 1조, 총 17팀)을 대상으로 「2020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창의 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18년부터 진행된 이 행사(2019년 디자인씽킹 해커톤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학생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팬데믹(Pandemic) 시대의 지속가능한 삶‘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우리 삶에 일어난 변화를 살펴보고 앞으로 유행병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고등학생의 시각에서 다양하게 탐구하도록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적용하여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는 ‘온라인 강연‘, ‘온라인 피드백‘, ‘요약서 및 동영상 제작‘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강연‘은 10월 24일 9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진행되며, 강연 주제는 ‘코로나19, 팬데믹(서울대 수의학과 최강석)‘, ‘지속가능발전목표(한국교원대학교 환경교육과 김찬국)‘, ‘디자인씽킹 프로세스(M042 사회적협동조합 박근석)‘이다. ‘온라인 피드백‘은 디자인씽킹 전문가와 참가팀이 사전에 시간을 정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해 참가팀의 창의적 사고 과정을 돕도록 진행된다. 이후 참가팀은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탐구 활동 결과물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제출하며 참가팀 17팀 중 우수한 6팀에게는 부상이 지급된다.

 4인 1조 팀별로 신청 가능하며, 캠프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9월 25일까지이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 대전창의인성센터 게시판(http://desre.djsch.kr)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디자인씽킹 창의 캠프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