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달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Best친절공무원 경연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원고심사를 거쳐 확정된 6명이 참여한 친절공무원 경연대회에서는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무관중 경연대회로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느낀 다양한 경험과 사례로 자신이 지니고 있는 친절마인드와 민원처리 대처법을 발표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연대회 결과 “친절 마무리 투수”를 주제로 발표한 옥종면 양승민 주무관이 최우수를 수상하였으며, 보건소 박아름 주무관이 우수상, 농업소득과 이재경 주무관과 건설교통과 김지솔 주무관이 장려상을 받았다.

군은 친절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처리 환경에서 성실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4개 분야의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여 같은 날 표창장 및 시상금을 수여하였다.

윤상기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공직사회 내 친절분위기가 확산되어 더욱 발전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우리 군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 직원포상 및 다양한 민원서비스 향상 시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