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인 ‘아트 체인지업(Art Change Up)’에 참여할 도내 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를 오는 9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에서 접수한다.

‘아트 체인지업(Art Change Up)’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북문화재단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지원 사업으로, 총 30건 내외를 선정해 총 3억 8,000만원을 지원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변화하는 창작 환경 속에서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예술 활동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지속적인 활동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 분야는 ▲관객개발형(최소 500만원 ~ 최대 1,000만원) ▲창작활동형(최소 1,000만원 ~ 최대 3,000만원)으로 구분된다. 문학·시각예술·공연예술·다원예술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도내 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면 누구나 지원신청 할 수 있다. 선정된 예술인(단체)는 콘텐츠 및 기술진 등 관련 전문가에게 자문과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예술계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도내 예술인이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전환되는 예술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비대면 시대에도 예술인의 창작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043-224-5604)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