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학생생활지원센터는 8월 25일(화) 대전동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청백리 청렴정신 강화를 위한 비대면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대상으로 한 청렴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공정하고 신뢰로운 학교폭력 사안 심의 의결을 돕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심의위원들은 ‘청백리 청렴정신으로 감동을 주는 대전동부 학생생활지원센터’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개강좌 청탁금지법 동영상을 링크하여 심의위원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청탁금지법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심의위원들의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하여 공정하고 책임있는 업무처리 에 관한 내용을 문자로 전송하여 청렴에 대한 개념 정립 및 심의위원으로서 청렴을 실천하는 방법까지 알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 조인숙 과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청렴이 가장 기본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청렴에 바탕을 둔 신뢰로운 심의 의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