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상월선원 결사 특집 방송으로 BBS TV ‘상월선원, 길 위에 서다’ 다큐멘터리를 준비했다.

‘상월선원, 길 위에 서다’는 상월선원의 천막결사 정신을 잇는 ‘인도만행결사’ 연습과정인 ‘공주 예비 순례’의 입재부터 회향까지 4박 5일간 생생한 수행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다.

‘공주 예비 순례’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생애를 따라 걷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새기는 ‘인도만행결사’를 위한 사전 점검 순례로 7월28일부터 3일간 자승 스님의 지도로 120여명의 순례단이 공주 태화산 일대를 30km씩 걸으며 행선을 하는 것이다.

한국 불교 중흥의 대원력을 향한 순례단의 대장정을 BBS TV ‘상월선원, 길 위에 서다’로 함께 하시길 바란다. 방송시간은 8월 27일 목요일 밤10시 40분, 28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30일 일요일 오후4시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올 11월 예정된 ‘인도만행결사’는 내년으로 연기되었지만, 인도 만행 수행을 위한 더 철저한 준비를 위한 2차 예비순례는 10월 대구 동화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BBS TV 다큐멘터리 ‘상월선원, 길 위에 서다’ 방송안내와 ‘인도만행결사’ 관련 소식은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