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의회(의장 임만재)에서는 지난 2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우리지역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군민 호소문을 발표하였다.

 군민여러분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19일 우리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지역사회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지역에서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호소하였다.

 아울러, 지역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협조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며 군의 선제적인 대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옥천군의회 임만재 의장은 “코로나19 추가 확진으로 398명이 진단검사를 받고 109명이 자가격리 중으로 학부모를 중심으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방역과 소독을 적극 지원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확산 방지와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옥천군민께 드리는 호소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지난 7개월 동안 코로나19의 불안 속에서 힘든 시간을 견디고 계신 5만여 군민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옥천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한 집행부 공직자들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우리군의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진정되기도 했지만, 안타깝게도 지난 19일 우리군에서도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여 지역사회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는 한시도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사례는 한 사람의 방심과 무책임한 행동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초래하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옥천군의회 의원 일동은 우리 옥천군이 코로나19로부터의 감염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위해 군민 모두가 다음과 같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당부드립니다.

먼저, 외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매일 주변 환경을 소독하고 환기시키는 것은 물론,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가 수습될 때까지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차 코로나 확산의 추세는 감염 경로를 알 수 없거나 무증상 확진자도 다수 발생하는 등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전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리가 만나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우리 지역에서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입니다.

 옥천군의 선제적 대응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지금의 힘겨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의 협조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합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초기단계라는 방역당국의 우려가 나올 정도로 심각한 상황인 만큼 다시 한 번 군민 모두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옥천군의회에서는 확진자 이동 경로에 따른 방역과 지역 내에 사각지대 없는 소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감염병 대응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이 적재적소에 보급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지역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농민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을 위한 정책을 적극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옥천군민의 불안감 해소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옥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8. 21.

옥천군의회의원일동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