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사업이 목표치를 초과하여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은 21일 정산중학교에서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한상규) 회의를 열고 취임 2주년을 맞은 김지철 교육감의 56개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꼼꼼히 점검한 결과 6월 말 기준 올해 목표대비 3.3%를 초과한 69.4%의 추진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공약사업 중 이행 완료(이행 후 계속 추진 포함)한 사업 32개, 정상추진 사업 24개로 미이행 공약 없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라고 평가했다.

정책분야 별로는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 혁신’ 14개 사업 73.7%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11개 사업 64.8%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 11개 사업 66.9%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공동체’ 14개 사업 74.2% ▲‘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 6개 사업 67.3% 등이다.

공약사업 중 핵심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유치원부터 고교까지 무상교육 완성,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전면 실시 ▲혁신학교 확대와 혁신동행학교 운영 ▲도교육청-시군 지자체-28개 대학이 업무협약, 대학연계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5개 권역(천안, 남부, 서산, 내포, 보령) 진학상담센터 운영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설립, 시군별 상상이룸공작소 구축, 과학교육원 신축 이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체험관 건립과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시스팀 ‘어울림 톡’ 개발 ▲학교 민주주의 지수 개발과 교권보호 안전망 구축 ▲학교 내 일제 잔재 청산 작업 ▲코로나19 사태에 전국 최초 ‘어서와! 충남온라인학교’ 운영 등이다.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상황은 교육청 홈페이지 ‘공약과 이행’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돈 기획국장은 “공약사업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정기적으로 이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통행정을 실시하도록 하겠다.”며 “공약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실행력을 확보하고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조기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