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8월 18일(화)부터 8월 20일(목)까지 초등학교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초등 혁신학교 심화과정 직무연수’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대전지역의 초등학교 교사들 중 혁신학교에서 근무하면서 관련 업무를 직접적으로 추진하고 있거나 컨설팅 요원으로 활동하고 계신 교사들과 혁신교육에 관해 관심을 갖고 전문성을 키우고자 신청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정책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학교혁신의 의지 제고 및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혁신학교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다각적인 역량을 함양하고, 교육혁신에 대한 시각을 확장하여 더욱 발전된 대전혁신미래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대전 혁신미래교육 정책 이해 및 실천사례 나누기’, ‘만들어 가는 학교 자치’,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수업 혁신’, ‘교육혁신을 위한 학교 공간 혁신’, ‘살아있는 배움 혁신교육지구’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였고, 각 분야에서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여 혁신학교에 대한 전문성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하여 직무연수 15시간 모두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로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뉴노멀 시대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연수 모델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도 되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대전혁신미래교육을 더욱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가로 거듭나 대전의 혁신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한다.” 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연수 과정을 개설하여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