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일 오후 2시 시청 응접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장난감도서관 설립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 장난감도서관은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사업으로 그동안 장소 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었으나, 하나은행에서 유휴공간(453.25㎡)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면서 박차를 가하게 됐다.

 총사업비는 총 6억 원이며, 대전시는 해당 공간을 기초공사 및 콘텐츠 제작 설치 등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할 예정이다.

 이 공간에는 빠른 성장으로 구입하기 어려운 장난감 대여는 물론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도움 되는 놀이체험공간, 가정양육 부모를 위한 대전형 시간제 보육실 등 하나의 공간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 제공,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공간 등이 조성된다.

 장난감도서관 운영은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센터(분소)기능으로 서구지역 등 원거리 이용자들의 불편함 해소 등 거점 센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윤순기 대표는 “오늘의 협약은 영유아 양육에 대한 어려움 해소와 접근성 높은 돌봄 체계 마련을 통해 대전시 저출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나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대전시 현안사업에 적극 협력하며 대전시민의 삶의 질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ㆍ관 상생협력을 통한 공유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의 소중한 미래 동력인 영유아의 성장발달 도모,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살기 좋은 대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대전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월드컵경기장내 동관 1층)

: 어린이집 지원ㆍ관리 및 가정양육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영유아보육법 제7조)

- 어린이집지원사업은 어린이집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컨설팅과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어린이집 컨설팅, 보육교직원 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상담 및 보육정보제공 등의 사업을 추진

- 가정양육지원사업은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부모ㆍ자녀 프로그램 운영, 양육 상담, 부모교육, 장난감대여 및 놀이체험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