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19일 오후 2시 시청 직지실에서 청주월드휴먼브리지(대표 안광복)와 지역사회 돌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안광복 청주월드휴먼브리지 대표, 김진회 사무총장, 정명원 담임목사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난해에 이어 시와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1년 동안 다양한 지역사회 돌봄 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에 따라 시는 지역 내 소외이웃 등 지원 대상자를 추천하고,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자원봉사단 구성 및 봉사활동 적극 참여와 명절맞이 생필품 지원 등 지역사회 돌봄 사업을 지속 운영하게 된다.

안광복 청주월드휴먼브리지 대표는 “소외받는 이웃들이 나눔의 다리로 연결돼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돌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 단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월드휴먼브리지는 지난 1년간 1억 2800만 원 상당의 저소득 가정 명절 지원, 주거환경 개선, 반찬 지원,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손소독제 지원 사업 등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