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8월 3일(월)부터 9월 3일(목)까지 대전광역시교육청 관할의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어린이통학차량 안전관리 현황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통학차량 현황조사는 어린이통학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관할의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조사 항목으로는 기관정보, 차량정보, 운영자 정보, 운전자 정보, 동승자 정보, 교육 이수 여부 등으로 어린이통학차량과 관련된 전반적인 항목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참여는 학교안전공제회 홈페이지(https://schoolbus.ssif.or.kr/)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djdbe.go.kr/) → 과별홈페이지 → 평생교육체육과 → 학원·공익법인자료실 → ‘2020년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 안내’ 게시물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조사 기간 동안 관련항목 입력 문의사항을 전담하는 콜센터(☎ 1833-4025)를 운영하여 조사의 신속성 및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박용옥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지속적으로 어린이통학차량에 대한 정보를 현행화하고, 교육 및 홍보를 통해 학원 운영자와 운전자에게 교통질서의식을 제고하도록 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