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초등 교사 직무연수」 과정(8.10.∼8.14.)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연수 형태로 개별, 모둠별 참여활동을 극대화하여 비대면 연수에서 놓치기 쉬운 상호작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미래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 함양을 대주제로, 세계시민교육, 영어유창성 함양 수업, 에듀테크 기반 수업, 비판적 사고력 신장, 알찬 교실수업 팁 등의 내용 구성은 연수생들의 높은 호응을 자아냈다. 특히, 디지털 리터러시를 활용한 주제통합 프로젝트 적용 등 다양한 수업 접근방법을 공유해볼 수 있었다.

 초등 영어 직무연수 과정에 참여 중인 곽은송 교사(대전수미초)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영어는 학습의 대상이 아니라 삶과 일치하는 과업수행을 위한 의사소통의 수단이라는 생각이 확고해졌다.”라며, “학생의 개별목표에 따른 수업 접근방법을 더욱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직무연수를 통해, 실제적 과업 중심의 유의미한 협력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 시공간을 초월한 비대면 수업 테크닉 역량을 겸비한 교사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차세대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