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고등학교(박종열 교장)는 8월 7일(금)부터 8월 12일(수)까지 꿈·끼 탐색 주간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동문 초청 교과목 연계 진로직업체험 ▲대학 초청 교과목 연계 학과체험 ▲교육과정 박람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동문 초청 교과목 연계 진로직업체험은 20개의 각기 다른 직군에서 활약 중인 동문들이 후배들을 이끌어주기 위해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 활동이다.

▲대학 초청 교과목 연계 학과체험은 청주대학교의 15개 학과 교수들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도와주기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도입의 기반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을 중심으로 진로상담 교사 및 각 교과 교사가 협력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진학이 연계된 과목 선택을 하고, 궁극적으로는 개별화된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행사 가운데 동문 초청 교과목 연계 진로직업체험 중 군인 분야에 참여한 9회 전규호 동문(청주대학교 학군단장)은 학교발전기금으로 백만 원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꿈・끼 탐색 주간 체험활동은 청석고등학교에서 매년 꾸준히 시행되고 있는 행사로, 청석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청석학원 내 공동체 간의 화합을 보여주어 지역 사회에 협업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